본문 바로가기
Stock/해외주식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 NXP, NXP Semiconductors

by The_moment 2021. 6. 24.
반응형

 

1.기업분석

NXP는 네덜란드의 차량용 반도체 회사입니다. 60년 이상의 업력을 바탕으로 35개국에 지사를 두고있씁니다. 자동차 반도체 부문에서 현재 업계 1위를 기록하고 있고, 스마트 커넥티드 솔루션, 커넥티드 자동차 및 사물 인터넷 (IoT)관련 산업 트렌드에 따른 차세대 4대산업 관련 수혜 종목입니다. NPX는 반도체 산업 내에서도 전기 자동차나 사물 인터넷 등에 더 집중하고 있습니다. NXP반도체는 유형자산투자금보다 높은 유/무형감가상각비로 인해 높은 현금흐름을 기록하고 있고, 전방산업의 매출 또한 향후 3년간 약 5~7% 성장률이 기대됩니다.

또한, NPX는 국내에서 삼성전자의 NPX 반도체 인수설이 있기도했습니다.

 

NXP 반도체는 4개의 반도체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잇습니다. 4가지의 분야는 사업부 자동차, IoT 사물인터넷, 모바일, 통신 인프라입니다. 자동차 분야는 향후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와 전기차 성장에 따라 반도체의 수요 증가의 수혜를 받을 것입니다. 산업 및 사물인터넷 분야는 코로나 시대 이후 언택트 시대에 따라 막대한 성장 여력이 있는 사업 분야 입니다. 또한, NXP는 모바일 반도체 시장에서 삼성에 UWB솔루션을 제공하며 통신 인프라 분야에서는 일본의 라쿠텐에 5G 모듈을 납품계약을 맺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성장 여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NXP 반도체의 매출 분포 현황입니다. 자동차 관련에서 제일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점은 커져가는 전기차 및 자율주행차 시장에서 큰 수혜를 받을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NXP의 2020년 3분기 실적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감소하던 수익이 회복하고 있으며, 4분기또한 좋은 실적이 나올것이라고 예상되어집니다.

2.주가 예측

2021년 2월 02일 기준 168.5달러입니다.

향후 전기차 및 자율주행차 시장의 성장에 큰 수혜를 받을것이며, 세계 트렌드에도 부합하는 종목이라고 생각합니다.

주가를 보시면 조정이 올때 크게 오는편이며 그때마다 담아두면 좋은 종목이라고 생각합니다.


투자에 참고 하시고, 투자에 대한 수익과 손실은 모두 투자자의 판단에 달려 있습니다.

댓글